선교 / 전도

선교비전 및 소개

열방에 복이 되는 교회
A Church that Is a Blessing to the Nations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The LORD had said to Abram, “Leave your country, your people and your father’s household and go to the land I will show you. “I will make you into a great nation and I will bless you; I will make your name great, and you will be a blessing. I will bless those who bless you, and whoever curses you I will curse; and all peoples on earth will be blessed through you.”

창세기 12:1-3 / Genesis 12:1-3

4대 중점목표

  • 선교적 교회(Missional Church) – 온 성도들이 복음을 삶으로 드러내는 선교적인 삶을 살도록 도전한다.
  • 전문인 사역의 활성화– 하나님이 허락하신 전문성으로 선교지와 삶의 현장에서 복음을 전한다.
  • 다음세대의 선교 자원화 – 이중 언어와 다문화 배경을 가진 다음 세대들이 선교에 헌신하도록 훈련한다.
  • 선교사 파송 – 4년마다 개최하는 선교대회를 통해 지속적인 선교사 훈련과 파송을 이루어 간다.

사역부서 안내

해외선교 

중남미 선교부는 페루에 설립된 CEM이라는 현지 선교기관을 통해 리마지역에 교회를 깨우고, 와라스 지역 안데스 산맥에 거주하는 케츄아 종족을 주님께로 인도하면서 그 곳 현지인들을 통해 교회를 세우고 예배와 부흥과 지속적인 복음전파가 이루어 지도록 힘쓰고 있는 초대교회 선교부 산하 필드사역 부서입니다. 그동안 페루 선교사역은 현지인들과 직접 연결되어 현지인들에게 직접 선교를 하여 현지인들을 리더로 세워주며 현지인들이 선교의 중심에 서게 하는 선교의 형태를 취하였지만, 보다 교회와 밀접한 관계를 통한 선교를 위해 파송선교사를 CEM에 파송하여 사역을 이끌어가는 형태를 취할 계획입니다. 페루 선교가 시작되어 지난 13년의 시간 동안 우리는 약 60번이 넘는 30-40명의 단기선교팀들을 페루로 파송했습니다 (마을전도/의료사역/치과사역/검안사역/의약품사역/어린이사역/미용사역). 2019년 부터는 도미니칸 리퍼블릭에서 현지교회를 도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을 위한 사역을 펼칠 계획입니다.

리마 단기선교
리마 현지인 교회들과의 동역을 통해 리마의 빈민촌 지역에 복음을 전하고, 케츄아 종족 및 페루 전역의 복음화에 헌신할 수 있는 선교자원을 개발하는 사역입니다. 2019년 리마선교는 현지 교회들과 함께 ‘Amor Peru’ 컨퍼런스를 열어 현지 교회를 깨우고, CEM 사역이 현지 교회들과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 지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전도, 의료, 치과, 검안, 의약품, 교육 및 미용사역).

와라스 단기선교
안데스 산맥 고지 와라스 지역의 케츄아 종족을 복음화하고 영적 리더들을 양육하여 교회들을 세워 나가고 어린이 캠프를 통해 어린 영혼과 그 가정에 복음을 전하는 사역입니다. 2019년에는 현지인 리더들을 세워 선교중심에 세우고, 가정교회와 유형의 교회들이 개척되도록 CEM과 협력사역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전도, 의료, 치과, 검안, 의약품, 교육 및 미용사역 등)

꾸스꼬 의료선교
고대 잉카문명의 중심이였던 페루 꾸스꼬 지역에서 사역하고 계시는 박남은선교사를 도와 현지인들을 위한 메디칼 캠프로 섬기는 사역입니다.

냐우닐리아 단기선교
냐우닐리아는 해발 12,976ft에 달하는 고지대의 케츄아 종족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며 현지 교회들을 섬기는 사역입니다. 2019년에는 CEM의 사역을 도와 현지 교회들과 동역을 확대함과 동시에 더욱 효과적인 선교가 이루어 지도록 협력할 예정입니다 (전도 및 의료사역 등)

아시아 선교부는 이전보다 선교의 지평이 확대되어 C국과 B지역 그리고 일본을 포함하여 동아시아 및 중앙아시아로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한 발 더 내딛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현지 목회자와 선교사들 혹은 성도들을 위한 수련회 및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현지 교회 지도자들과의 네트워킹을 만들어 교회를 개척하여 그들의 사역을 돕고 있습니다. 2019 년에는 교회 파송 S 선교사님이 사역하는 W 지역의 공동체 사역과 T 지역의 현지 교회 사역자들을 훈련시키는 학교를 방문하고 지원하는 사역을 펼칠 예정입니다.

동, 중앙아시아 비전트립
교회의 협력, 파송 선교사들이 사역하고 있는 중앙아시아의 이슬람 지역과 동아시아 지역을 방문하여 선교사님들과 현지 사역자들을 격려하고 교제하며, 선교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사역입니다.

중앙아시아 의료사역
U국 하키캇 병원은 본교회 파송 선교사이신 김수호, 정정자 선교사님이 섬기고계십니다. 여러후원 교회들을 통하여 세워진 병원에서 사역하실 의료전문인을 위해 기도하고 있으며, 올 해 본교회에서는 치과팀이 참여하게 됩니다. 언제든지 원하시는 일정에 참여하실 수 있는 사역에 많은 의료전문인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중앙아시아 어린이교육 및 청년선교 
파송 선교사이신 C선교사님을 중심으로 하는 Ky국 사역은 어린이 사역과 이동의료사역 그리고 전도사역이 있습니다. 본교회에서는 이번 단기선교로 어린이 VBS사역에 참여합니다. Kz국에서는 H선교사님께서 섬기시는 청년사역에 참여하여 수련회와 전도사역에 참여합니다.

북아프리카 선교부는 이슬람 국가들을 품고 사역하는 선교부 산하 필드사역 부서입니다. 2010년에 “이슬람을 배우자” 라는 취지로 사역이 시작되어 5년에 걸친 연중 이슬람 선교 컨퍼런스를 통해 중동,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중국내륙, 그리고 인도네시아 지역 등으로 이슬람을 지역별로 나누어 공부하였으며, 배움에 따라 여러지역을 방문하여 북아프리카 이슬람권에서 사역하시는 사역자 연수, 중앙아시아의 한인선교사들을 위한 수련회, M국 및 WS지역 비전트립 등 매년 더 많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슬람 사역을 배웠습니다. 2016년에는 E국으로 K선교사를 파송하는 감격과 기쁨도 있었습니다. 2018 에는 M으로 C선교사 가정을 파송하였으며,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크게 3가지 사역을 이루게 됩니다.

Loving Muslim Through Prayer Movement
2011년부터 이슬람의 라마단 절기에 기도책자를 편찬해 그들의 구원을 위해 기도하는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매해 새롭게 편찬되는 책자는 미주 50여개 교회에게 공유되며 함께 기도에 동참하게 됩니다. 2019년에는 제9호를 발간하게 되며, 금년 라마단 기간은 5/9 부터 6/4 까지 입니다. 무슬림을 마음에 품고 기도하는 사역에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북아프라키 장애우 선교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북아프리카 사역으로 장애, 문화/교육, 의료사역을 중심으로 하며, 무슬림과 좋은 접촉점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보다 발전된 현지 선교사와 연결된 형태의 장애인을 위한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며, 그 지역도 확장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애인 전문 사역자 뿐만 아니라 일반 성도님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M국 WS지역
파송된 C 선교사 가정이 현지 상황에 잘 적응하여 복음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교회의 많은 기도와 지원이 필요합니다. 복음을 듣는 이슬람땅 현지인들의 마음을 하나님께서 감동시켜 황무지와 같은 곳에 믿는 이들의 수가 늘어나길 바랍니다.

MBB 사역
미국에 들어오는 무슬림 난민이 2016년에만 3만 8000명이었습니다. 이들의 많은 수가 기독교에 호의적이며 복음에 관심도가 높습니다. 2016년 첫걸음을 내딛은 국내 무슬림(난민/MBB)사역은 3가정에서 시작하여, 2019년 확장, 발전할 계획입니다.

영국 선교 유적지 방문 및 학습
선교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윌리엄 케리 교회, 천로역정의 작가 존 번연의 생가, 그리고 5만번 기도 응답 받은 고아의 아버지 조지 뮬러의 박물관등 영국에 있는 선교 유적지 방문을 통해 교회 리더십을 훈련하기 위한 선교학습 여행입니다.

영국 Arise 전도대회
죽어가고 있는 영국과 유럽의 교회들을 깨우기 위해 교회개척과 전도사역을 감당하는 Amnos 선교단체에 진행하는 전도대회 참여하여 영국교회들과 함께 직접 복음을 전하는 사역입니다.

국내선교 

국내선교부는 미국 내 도시들중 복음이 잘 들어가지 않는 곳이나 교회 사역이 약한 지역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님들과 교회 사역을 돕는 선교입니다. 주로 어린이들을 위한 VBS 사역과 노방전도를 통해 복음을 직접적으로 전하며, Thanksgiving Day 와 Christmas 때에 터키와 선물을 나누며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을 중심으로 세 가지 선교로 구분됩니다. 1. 필라델피아 도시선교 (Philly Uber Street Mission), 2. 뉴욕 도시선교 (New York City Mission) 3. BM(청년부) 도시선교

Philly Uber Street Mission
필라델피아 Uber Street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들과 함께 살며 복음을 전하는 이태후 (Taehoo Lee) 목사님과 연계하는 선교사역입니다. 이곳은 미국 내에서 가장 가난하고 범죄율이 높은 곳 중 하나로 복음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과 척박한 가정 환경에 있는 아이들을 초청하여 여름캠프를 열고, 말씀과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복음의 소망을 심어주는 사역입니다. 매년 8월초, 고등학교 Junior이상의 학생들과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New York City Mission
뉴욕은 세계의 문화, 예술, 경제, 교육의 중심지 이지만, 가장 복음화율은 낮은 곳이고, 세속주의 물결이 가장 극심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 사역은 고등부가 중심이 되어 New York City와 브루클린 일대에서 노방 전도를 중심으로 관광객과 거주자들에게 복음 전하는 사역입니다.

루이빌 난민선교 (International Kids Camp 사역, 전도사역) 
Kentucky Louisville에 있는 난민커뮤니티를 위한 사역으로 아프리카, 네팔 등지의 난민 어린이들을 위한 여름 캠프에 참여하여 복음을 전하며, 청소년들에게는 축구를 통해 전인격적 성장을 돕는 선교입니다. 공동체의 순 단위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역입니다.

루이빌 난민선교 (청소년 축구 사역)  
Kentucky Louisville에 있는 난민커뮤니티를 위한 사역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스포츠 사역입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난민 청소년들과 축구를 함께 하며, 그들에게 친구가 되어주며 복음을 전하는 기회가 될 축구사역에는 8학년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도부는 교회의 모든 성도님들에게 전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누구나 쉽게 전도의 현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역을 하는 선교부 산하는 부서입니다.

한생명 초청주일
가족과 이웃중에 아직 믿음이 없거나, 구원의 확신이 없는 분들, 그리고 믿음 생활을 멈추어 버린 분들을 예배에 초대하고 편지를 보내며 기도로 중보하는 사역입니다.

지역사회 전도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고 지역의 연약한 교회와 연합하여 전도합니다.

맨하탄 전도
Time Square 에서 다민족을 향해 복음을 전합니다.우리가 함께 예배드리고 기도하고 복음을 선포할때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것을 맛보게 됩니다.

이슬비편지
복음을 직접 전하기 어려운 분들이나 교회에 오래동안 나오지 않는 분들에게 편지를 통해 예수님의 사랑과 구원의 복된 소식을 전하는 사역입니다.

행정선교 

선교부의 사역방향과 정책 입안을 도우며, 신규사역의 기획 및 기존 사역의 평가를 통해 선교 사역을 돕는 Special Team 입니다.

전교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선교훈련과 단기선교 훈련, 그리고 인턴선교사 훈련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발하여 성도들과 단기선교 지원자들의 훈련을 돕는 사역을 합니다.

초대교회의 의사, 약사, 치과의사, 간호사, 한인사, 음악인등 전문성을 가진 성도들로 구성된 부서로 의료 및 치과 사역과 영어 교육사역, 어린이 사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지금까지 중남미 선교부의 와라스와 아마존 사역에 많은 치과의사들과 간호사, 약사들이 참여하여 의료 캠페인을 주관해 왔으며, 전문성을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과 복음을 함께 전하는 사역을 펼치고 있습니다.

선교부 행사의 홍보와 진행을 도우며, 선교부 산하의 다른 부서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필드 부서인 선교 부서와 국내선교부를 행정적으로 지원하여 현장에서의 선교사역이 원할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도 감당하고 있습니다. 또 한 가지의 중요한 사역은 교회가 파송한 선교사와 협력선교사들에게 후원금을 보내고 관리하는 역할과 인턴 선교사들의 훈련과 파송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2024년도 선교사역원 조직표

[선교위원회]  박찬섭 담임목사, 안삼선 목사, 황병은, 권영제, 김흰돌, 윤만진 장로

사역원

사역부서

부장/차장

팀장(원)

담당장로

담당교역자

행정선교사역원

행정선교부

박유정/장우석 

이대옥(기도), 김윤희, 백지혜, 전현주, 지용준(사진/영상) 

윤만진 장로

안삼선 목사

전문인선교부

오선호/추필립 

김경숙b(기도)

기획/훈련
선교부

황종호/유현석(기획),
정성석(훈련) 

김현영(홍보), 윤여정(VBS, 스포츠), 정성석(언어훈련)

안삼선/김수영
목사

해외/국내사역원

전도부

이용선/전양호

김희정e(기도), 노동우(맨하탄), 우정훈(찬양), 박선요(행정),
이은희(지역), 김명자(숩키친), 정연우(이슬비)

안삼선/이명철
목사

이웃선교부

장태석/오기석

박인선(기도), 이재곤(루이빌), 황성남(난민사역)

안삼선 목사

선교 1부
(중남미)

이정한/김대규

양인정(기도), 황종호(리마), 김대규(와라스)

권영제 장로

선교 2부
(아시아)

김윤삼/신언일

정지은(기도)

선교 3부
(북아프리카/유럽)

최대환/김기태

황성숙(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