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전도
페루 와라즈 김도경 선교사

  Posted on   by   No comments

안녕하세요!

뉴저지초대교회의 배려로 인하여 리마에서 의료장비를 구입하여 이곳 Huaraz 병원에 한국 마스크 KF94 1,000장, Huaraz 경찰청에 일반 마스크 3,000장, Monterey 경찰서 일반 마스크 500장, Ancash주 Highway Patrol 일반 마스크 1,000장, Tarica 경찰서 일반 마스크 500장 그리고 Tarica 보건소 한국 KF94마스크 30장, 안면보호대 10개, 알코올 3Gallons 총 한국 마스크 KF94 1,030장, 일반 마스크 5,000장, 안면보호대 10개, 그리고 알코올 3Gallons를 CEM이름으로 기증을 했습니다. 여기에는 보내주신 $1,906 가운데 $500은 한인회에서 추진하는 페루의사협회를 위한 모금에 기부를 했으며 남은 $1,406에 CEM 운영비에서 $2,000과 저에게 개인적으로 후원해주신 몇 분의 헌금을 함께 모아 구매를 했습니다.

이번 의료장비를 구매하기 위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우선 의료진들이 사용할 마스크이기에 좋은 것을 구입해 기부해야 한다는 부담으로 약 2주 동안 이곳의 마스크 실정에 대하여 조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참으로 놀랍게도 지금 이곳의 현실은 의료진들이 사용하는 3M 회사의 N95 마스크가 없어(어렵게 구하더라도 개당 $25 이상이거나 물량이 없음) 중국의 KN95라는 마스크로 대처하려하나 이곳에 들어와 있는 99%이상의 중국산 KN95는 그 성능이 검증되지 않은 가짜가 대부분이며 판매를 위하여 FDA Quality Approval 승인증명서가 아닌 FDA 품질 검증 신청서인 FDA Certificate of Registration을 가지고 마치 FDA 품질 검증을 받은것처럼 거짓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이번 5월달에 많은 중국의 KN95 생산 회사들이 미국의 FDA에서 품질 불합격처리를 받았는데, 그러한 제품들이 날마다 확진자가 많이 나타나고 있는 이곳 중남미로 내려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후 CEM이름으로 기부를 하려해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비싼 3M회사의 N95라는 마스크는 구할 수도 없지만 개당 $25-30정도를 주고 살 수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참으로 감사하게도 리마의 한국분이 한국산 KF94 마스크를 판다는 것을 알게 되어 1,060개를 구매하게 되었고 그 중 1,030개는 기부를 하고 30개와 일반 마스크 1,000개를 CEM직원 및 비상시 사용도로 비치하게 되었습니다. 참으로 모든 것이 은혜이며 감사할 따름입니다. 초대교회의 배려와 또 뜻을 같이해 주신 동역자분들 그리고 이곳 Huaraz 지방경찰청 및 Ancash주 Highway Patrol의 도움으로 인하여 의료장비 구매에서부터 이곳으로 운송하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참으로 아이러니 한 것은 이렇게 의료장비를 Huaraz병원에 기부하려 도착했을 때, 마침 Huaraz병원의 의료진들이 보다 나은 의료장비 보급(마스크, 보호복은 2주에 1개씩 배급되고 있음)을 위하여 데모를 하고 있었고 또 이를 보도하기 위하여 여러 방속국에서 취재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저희가 도착하자 많은 박수와 취재요청이 들어왔으며 CEM과 주님의 이름으로 기부를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경찰청까지 기자들이 쫓아와 취재를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본의아니게 CEM의 이름이 많은 사람들과 이곳 주정부 단체장들에게도 알려져 작지않은 축하의 메시지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들은 앞으로 CEM이 이곳을 복음화 하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다시 한번 초대교회의 배려에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5월 김도경 선교사 드림

Categories: 선교지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