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전도
꾸스코, 페루 – 박 남은, 성숙 선교사

  Posted on   by   No comments

사랑하는 뉴져지 초대교회 교우 여러분들께

그간 평안 하셨는지요?

주님의 귀하신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세계를 공포로 휩쓸은 코로나 팬데믹이 이젠 저희들의 생활에 근접하게 공존하는 상황이 된듯 합니다. 만물의 영장인 인간을 향한 보이지 않는 미생물의 위협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희가 섬기고 있는 뻬루도 “코로나 람다 변이종”이 발견되어 긴장된 상태로 모든 사람들이 마스크를 2장씩 쓰고 다니는 상황에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인구 대비 사망율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뻬루는 주위에서 전해오는 가까운 현지인들의 부고 소식을 접하며 그 상황의 심각성을 실감하게 합니다. 현재로 36세 이상의 성인들이 백신 접종 대상자로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백신 접종 연령은 수도인 리마(Lima)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지방에는 아직도 보급율에 있어서 좀 떨어지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와싸오의 저희 새생명 교회는 지난 7월부터 장년부를 대상으로 대면 예배를 시작 하였습니다. 그동안은 SNS를 통하여 영상 예배를 계속하여 드려 왔었으나, 정부의 규제 완화와 교인들이 대면 예배를 간절히 바라고 있어서 대면 예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예배당 공간이 넓어서 법으로 규정하는 거리 두기 이상의공간을 여유롭게 두고, 철저한 방역 규율을 지키면서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대면 예배와 함께 영상 예배도 지속적으로 송출하고 있습니다.

새생명 교회 전 교인을 대상으로 시작한 “성경 읽기” 의 일환으로 매일 SNS를 통해 음성 성경 낭독 메시지를 교인들에게 매일 전송하며, 자칫 느슨해 질수 있는 신앙 생활에 독려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작년에 성경 읽기 캠페인에서 1독을 마친 교인도 2명에 이르고, 이제 2회차로 시작하였는데, SNS로 음성 성경 낭독 방식으로더 많은 교인들이 성경 읽기에 참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매주 수요일, 성경 공부도 재개 되었고, 토요일 청년 예배에도 청년들이 예배당에 나와서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일학교는 아이들이 워낙 많아서 일률적으로 통제 하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지금까지 진행하여온 SNS 상의 화상 예배를 계속 진행중에 있습니다. 특히 감사한 일은 10여명의 주일학교 선생님들의 열정과 수고가 이 팬데믹 상황에서 그 빛을 더하게 합니다. 매주 송출되는 주일학교 비디오 예배 프로그램 제작을 위하여 교회에 나와서 영상을 직접 제작하는 모습과 주중에는 학생들과 SNS상에서 1000회 이상의 text를 주고 받으며 소통을 이어가는 것을 보면서 먼저 주님께 감사 드리고, 교사들의 헌신에 감사 드릴뿐 입니다. 그 이외에도 해마다 창립 기념 주일(09/27)에 행하는 세례식을 위해 세례반 성경 공부는 대면으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지난 7월에는 펜데믹으로 인하여 재정적으로 어려운 교사들을 격려하는 차원으로 ‘새생명 교회 주일학교’ 교사들과 ‘사랑의 선물’ 교사들 15명에게 금일봉을 전하는 축복을 나누었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금년에도 2차로 리마/꾸스꼬 지역에서 저희들과 함께 현지 동역자들로 섬기고 계시는 20여명의 현지 목사님 /사역자 가정에도 팬데믹 재난 생활 보조금으로 넉넉한 나눔의 축복이 있었습니다.

2019년부터 시작한 ‘사랑의 선물’ 어린이 사역은 든든한 기초에 자리를 잡고 진행중에 있습니다. 처음에 90여명으로 시작 하였던 참가 아동들의 숫자가 총 200명으로 늘었습니다. 특히 지교회가 위치한 Patabamba 마을의 어린이들 50여명이 합류함으로 그 규모와 지역적 경계가 늘어났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하여 아동들이 직접적으로 교회에 나와서 여러가지 행사나 활동은 제한 되었지만, 지속적으로 아동들에게 과제물을 배부하고 feedback 을 진행하였고, 집에서 무익하게 시간을 보내는 아동들에게 여러가지 교육과 생활에 유익한 Care Package를 만들어 배급함으로 아동들의 교육적, 정서적 부분의 지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별히 감사한 축복이 있습니다. 어려운 시간 이었지만 팬데믹기간 동안 SNS를 통하여 아동들과 소통을 이어왔습니다. 대부분 부모님들이나 집안에 휴대전화를 소지한 사람의 전화기를 통한 제한적인 소통이 이루어지는 어려운 상황 가운데, Tablet 100기를 기증해 주신 축복이 있었습니다. 이미 저희 새생명 교회 옥상에설치되어 있었던 안테나를 이용하여 WiFi 전파를 송출하여 인근 아동들이 Tablet을 통하여 SNS 상의 교회 프로그램을 손쉽게 접할수 있는 축복이 이루어 졌습니다. 할렐루야!!!

‘사랑의 선물” 아동의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3차례 세미나를 개최하여 자녀 교육법, 대화법, 가정 폭력 예방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후진국의 시골 정서에 아직은 어색하고 서투른 주제이고 내용이었지만 모두가 진지하게 강의를 듣는 모습을 보며, 밝은 미래를 꿈꾸어 봅니다. 아동들의 어머니들을 대상으로하는 요리 강좌를 진행 하였습니다. 이 기회를 통하여 자녀들에게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을 직접 만들고 교인중에 제빵업을 하는 자매를 강사로 모시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빵을 만드는 제빵 기술도 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대부분 농사를 본업으로 삼고사는 Patabamab 마을의 아동 가정에는 모종 씨앗을 300kg 이상 배급하는 사역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에 꾸준히 추진해 왔던 ‘사랑의 선물’ 을 Compassion 에 합류 시키려는 작업의 결과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 합니다. 금년초 뻬루의 Compassion 본부가 저희 ‘사랑의 선물’ 사역에 관심을 가지고 몇차례의 회의를 통하여 통합 방안을 모색하였고, Compassion 도 ‘사랑의 선물’을 긍정적으로 검토를 마쳐서 구체적인 허입 과정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일부 후원자들의 후원의 축복에 의존하여 이어온 지난 3년간의 노고가 이미 체계화된 아동 후원 기관과의 연결로 좋은 열매를 맺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아동들의 허입 과정과 통합 과정을 위하여 많은 기도 부탁 드립니다.

또 한가지 감사한 일은 Patabamaba 지교회 성전 부지 매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16,200sq.ft. 규모의 대지가 드디어 마련이 되었습니다. 5년전 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온 Patabamaba 마을 지교회 사역이 드디어 그 마을에 예배당을 지을수 있는 발판이 마련 되었습니다. 세례 교인도 10여명 생겼고 아동들의 숫자도 50여명 되는 가운데, 예배 처소와 어린들의 영적 교육 공간을 확보하는 일을 서둘러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저희 부부가 안식년을 마치고 귀국하면서 곧바로 성전 건축 공사를 시작하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건물 구성은 단층으로 성전, 식당(Multi-Purpose Room), 부엌, 교실(2개), 화장실, 창고를 갖춘 구조로 건축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건축 기간은 6~8개월 정도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건축에 필요한 모든 부분들이 은혜가운데 모두 준비 될수 있도록 많은 기도 부탁 드립니다.

저희 부부는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에 평안한 안식년을 지나고 있습니다. 지난 1월말 저의 건강 문제로 급하게 미국으로 귀국 하였습니다. 세밀한 검사와 치료에 힘입어 지금은 모두 정상적으로 회복이 되었습니다. 이번 귀국 체류중에 안식년을 신청하여서 현재 안식년으로 남가주 인근의 선교관에 머물고 있습니다. 현재계획으로는 11월 말경에 귀국할 예정입니다. 이번 체류 기간중에 그동안 사역으로 인하여 미루어 두었던 공부를 집중적으로 하는 축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가을 학기를 마지막으로 드디어 졸업을 하게 됩니다. 요즘은 졸업 논문 준비로 조금 바쁘게 지나고 있습니다. 마지막 까지 잘 마치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이렇게 지구상의 온 인류가 고통받고 힘들어 하는 가운데도 이처럼 지속적으로 선교지가 살아서 움직일수 있었던 것은 후방의 여러 교회들의 끊임 없으신 지원과 이름 없이, 빛도 없이 묵묵히 후원해 주셨던 ‘사랑의 선물’ 후원자 그리고, 필요에 따라 주님의 인도로 후한 선교 헌금으로 섬겨주신 동역자 여러분들의 섬김의 열매임을잘 알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넘치시는 축복이 지금까지 변함없이 섬겨주시는 교회와 후원자 여러분들께 충만 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어렵고 힘든 이 상황을 모두 잘 극복하고, 속한 시일에 선교지에서 다시 뵙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주 안에서 평안을 기원드리며…..

 

Buena Park 선교관에서,

박 남은, 성숙 선교사 드림
Nicolas Nameun & Sara Sungsook Park
Missionary to Peru

Categories: 선교지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