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훈련

기초신앙/세례교육

 Covenant Start

커버넌트 스타트란?

가정은 천국의 모형입니다. 결혼은 주님과의 연합함의 모델입니다. 자녀는 하나님의 마음을 경험하도록 하나님께서 부모에게 주시는 선물입니다. 부모의 가장 고귀한 사명은 자녀를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안내자의 역할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부모의 신앙의 유산을 자녀에게 잘 물려주는 것은 성경이 보여주는 최고의 언약적 전통입니다. 그 소중한 전통에 따라 가정에서 믿음의 언약이 잘 전수되도록 하기 위하여 교회 공동체가 함께 아기에게 유아세례를 베풀고, 부모의 헌신과 모범을 격려하며, 공동체의 사명을 기억하길 원합니다. 생명의 탄생의 신비로움과 성장의 경이로움처럼 믿음의 세계에서도 거듭남과 자라남과 깊어짐의 은혜가 귀 가정에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언약의 시작, ‘Covenant Start’ 프로그램에 함께 하시게 된 것을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대상

유아세례를 신청한 부모님으로 두 분이 모두 세례 및 등록교인이어야 합니다.
*유아세례 대상 : 만 5세 미만 유아

문의

안삼선 목사 (samseonahn@gmail.com, 267.664.8841)

 New Begins Plus

뉴비긴스 플러스란?

신앙의 기초를 교육하여 바른 믿음 생활을 시작하게 하고, 동시에 아직 세례를 받지 못한 분들을 대상으로 세례교육을 하여 기독교의 핵심적인 교리들을 정확하게 배울 수 있도록 준비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1) 예수님을 영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구원의 확신을 갖게 합니다.
3) 세례의 의미를 정확하게 인지하게 합니다.
4) 기본적인 교리의 내용을 인지하게 합니다.

대상

1) 믿음의 기초를 시작하고 앞으로 세례(입교)를 받기 원하는 성도님들
*세례대상자 : 뉴저지초대교회의 등록교인으로서 만 14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입교 : 유아세례를 받은 자로 만 14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2) 세례는 받았지만 믿음의 기초를 새롭게 다지기 원하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내용

1주 – 네 가지 영적원리(사영리) : 하나님의 자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2주 –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새생활의 시작 : 그리스도인 되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3주 – 말씀과 함께하는 새생활의 시작 : 성경말씀은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4주 – 기도하는 새생활의 시작(주기도문) : 기도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5주 – 성령안에서 사는 새생활의 시작 : 어떻게 성령충만한 삶을 살 수 있을까요?
6주 – 신앙고백(사도신경) : 신앙고백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나요?
7주 – 예배자와 교회 : 예배, 교회, 성례(세례, 성찬), 성도의 교제
8주 – 세례문답
*참고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 등 신앙의 기초를 정리하여 기독교의 기본 진리와 교리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도움

문의

안삼선 목사 (samseonahn@gmail.com, 267.664.8841)